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먹다 남은 김 빠지고 오래된 맥주 활용 방법

by 일상생활 정보 2023. 8. 26.

더운 여름 땀 흘린 뒤 마시는 맥주만큼 피로 해소와 청량감을 주는 것도 없을 것입니다. 그런데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가끔 먹다 남은 김 빠지고 오래된 맥주가 조금씩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남은 맥주를 배수구로 붓기 전에 김 빠지고 오래된 맥주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맥주이미지섬네일

 

[목 차]

 

1. 먹다 남은 오래된 맥주 활용 방법 : 찌든 때, 기름때, 악취 제거

2. 김 빠진 맥주 활용 방법 : 화장실 청소

3. 오래된 맥주 활용 방법 : 천연 광택제

4. 김 빠진 맥주 활용 방법 : 튀김요리와 고기 잡내 제거

5. 먹다 남은 맥주 활용 방법 : 화초 관리와 섬유 유연제 대용

 

1. 먹다 남은 오래된 맥주 활용 방법 : 찌든 때, 기름때, 악취 제거

주방 후드,  가스레인지 주변에 기름때 제거에 먹다 남은 김 빠진 맥주가 아주 효과적입니다. 맥주에 남아 있는 알코올 성분이 기름때를 녹여주기 때문에  남은 맥주를 분무기에 담아서 충분히 뿌린 후 15분 정도 시간을 두고 닦아주면 깨끗이 청소가 되고 분무기가 없다면 키친타월 등에 맥주를 묻혀 15분 정도 불린 후 닦아줘도 말끔히 청소가 되고 광택도 살아납니다.

 

전자레인지 안에 찌든 때 제거도 분무기로 뿌려서 닦는 방법도 있지만 컵이나 그릇에 남은 맥주를 붓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1~2분 정도 작동시키면 가열로 인해 맥주의 수증기가 생기는 데 이렇게 생긴 수증기를 행주 등으로 닦아 내면 깔끔하게 청소가 됩니다.

 

싱크대 배수구 주변에 묻어 있는 기름때 제거에도 먹다 남은 오래된 맥주를 10분 정도 부어 두었다가 닦아낸 뒤 뜨거운 물을 틀어주면 기름 때는 물론 악취도 없앨 수 있습니다.


냉장고 안에 찌든 때 제거에도 먹다 남은 맥주를 행주에 충분히 묻혀 닦아 내고 깨끗한 물로 행주를 적셔서 한 번 더 닦아서 마무리하면  깔끔하게 청소가 됩니다.

또한 냉장고는 음식물 보관으로 인해 특유의 고약한 냄새가 나는 데 이럴 때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컵이 나 유리컵 등에 먹다 남은 맥주를 넣고 냉장고 안쪽 구석에 두면 자연스럽게 탈취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주방냉장고가스레인지전자제인지이미지

2. 김 빠진 맥주 활용 방법 :  화장실 청소

 

 

김 빠진 맥주를 화장실 청소에 사용해도 놀라운 정도로 효과가 탁월합니다. 욕조나 세면대, 수전, 변기에 맥주를 뿌리거나 부어둔 후 한 10분 ~ 15분 정도 시간을 두고 닦은 후 미지근한 물을 뿌려서 마무리하면 됩니다. 특히 변기는 청소 솔로 빡빡 닦은 후 물만 내리면 깨끗하게 청소도 되고 냄새도 없어집니다. 

화장실 이미지

3. 오래된 맥주 활용 방법 : 천연 광택제

오래된 맥주의 산성과 탄산 성분 활용해서 식탁이나 나무 가구의 청소 및 광택을 살리는 데 활용해도 좋습니다. 식탁에는 분무기를 뿌리거나 분무기가 없다면 맥주를 조금씩 부어가면서 키친타월, 마른행주로 닦아 주고 나무 가구류, 가죽 소파, 가방류는 부드러운 천에 맥주를 조금씩 묻혀서 닦으련 표면 청소도 되고 윤기도 살려 줍니다.

 

스테인리스 주방용품, 싱크볼, 싱크대 수전 등에도 오래된 맥주를 활용해서 닦아 주면 광택이 살아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김 빠진 맥주 활용 방법 : 튀김 요리나 고기 잡내 제거

튀김요리 반죽을 할 때 물과 함께 차가운 맥주를 같은 비율로 섞어서 반죽을 하면 맥주의 알코올 성분으로 인해 튀김요리의 식감을 더욱 바삭하게 만들어 줍니다.

 


생선이나 고기를 요리하기 전에  김 빠진 맥주에 10분 ~ 15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요리를 하면 특유의 잡내를 없애주고 홉과 맥아의 성분이 연육작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고기요리 이미지

 

5. 먹다 남은 맥주 활용 방법 : 화초 관리와 섬유 유연제 대용

화초를 키우고 있다면 분무기에 물과 맥주를 같은 비율로 섞어서 식물 잎사귀에 뿌린 후 닦아주면 표면 청소와 더불어 화초 잎사귀에 윤기가 살아나서 화초 본연의 색을 더욱 도드라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는 물과 적당량을 섞어서 화분 배양토에 부어 주면 천연 비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의류를 세탁하고 나서 헹궈줄 때 먹다 남은 맥주를 섞어주면 옷의 색감이 살아나고 부드러워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검은색 옷의 색감을 더욱 선명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섬유유연제를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초의류 이미지